말씀묵상/에베소서

에베소서 6장 18-24절, <성도의 자연스러운 열매 기도와 복음전도>

명슬리안 2023. 10. 31. 06:59
반응형

에베소서 6장 18-24절 

성도의 자연스러운 열매 기도와 복음전도

 

 

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20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21  나의 사정 곧 내가 무엇을 하는지 너희에게도 알리려 하노니 사랑을 받은 형제요 주 안에서 진실한 일꾼인 두기고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알리리라 

22  우리 사정을 알리고 또 너희 마음을 위로하기 위하여 내가 특별히 그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라 

23  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이 형제들에게 있을지어다 

2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 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

 

 

내용 요약

깨어 기도하기를, 서로 도고 기도와 자신을 위한 기도 요청을 한다.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 것을 권면한다. 끝으로 그리스도의 평강과 믿음, 사랑, 은혜가 있기를 축복하며 에베소서를 닫는다. 

 

본문에 대하여

성도의 역할

성도는 늘 깨어 있도록 기도하는 사람이다. 성령 안에 있도록 기도하고 구하며 힘쓰는 것이 성도이다. 깨어 있는 자가 성도로서 살아가는 길이다. 생명을 공급받는 길이다. 또한 복음을 담대하게 전하는 사람이다.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나만 먹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도 주고 싶어진다. 가장 값진 것을 얻은 성도는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밖에 없다. 에베소서의 바울은 복음 전파를 말씀과 담대함으로 하기를 권면한다. 이 담대함의 단어는 파레시아(paresia) 아무것도 감추지 않고 거리낌 없이 솔직하게 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복음은 분명하다. 전할 것은 담대함뿐이다. 

 

기도는 이렇게

에베소서의 바울은 마지막 인사로 기도의 방법을 전해준다. 기도는 평안과 믿음, 사랑이 연결된다. 성도가 할 기도는 사랑과 믿음이 함께 있는 기도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변함없는 사랑처럼 순수함 속에 기도를 올리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은혜와 평안이 임하도록 기도하는 것이 성도의 기도다. 

 

 

본문을 읽으면서 

 

나는 왜 전도를 못할까.

전도를 하고자, 복음을 전하고자 개척을 했다. 물론 하나님께서 감사하게도 내게 성도님들을 보내셨다. 벌써 6명의 성도님들이 함께 한다. 주어진 이들을 위해서 복음을 전하는 일만이라면 감사하다. 하지만 내 안에 부끄러운 마음이 꿈틀 된다. 왜냐하면 세상을 향해 전하는 복음이 없기 때문이다. 노방 전도가 꼭 답은 아니지만 전도를 나갈 담대함이 부족한 나를 발견한다. 정말 예수가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면, 이웃을 사랑한다면 팻말이라도 들고 서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된다. 부끄럽게도 그러한 행위는 지금 없다. 마음속 한구석에 나가야 하지 않나 막연한 생각만이 있다. 물론 자주 가는 카페에 사람들과 관계가 생기고 복음을 전할 기회가 있기를 엿보고 있다. 나름대로 생각은 하고 있으나 행동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지는 못하다. 

 

예수님이 부끄럽나? 복음 전하는 것이 즐겁지 않은가? 주신 사명을 외면하고 있지는 않은가? 아니면 너무 많은 일들을 해서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닌가? 이를 두고 주님과 기도 중이다. 간절함이 닿아 주님이 역사하시는 것을 보고 싶다. 말 그대로 길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다. 예수를 선포하는 것으로. 조만간 나는 전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아니 하고 있다. 

 

고백

주님을 담대하게 전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듣든지 안 듣든지 그저 사랑으로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내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의 기도> 

  1. 주님, 제가 만나는 사람마다 주님과 좋은 하루를 보내게 하옵소서.
  2. 좋은하루교회 성도님들의 기도 제목을 두고 기도합니다. 주님의 뜻으로 인도하시고 주님이 맺어주시는 열매를 우리 모두가 보게 하옵소서. 
  3. 라마나욧 선교회가 주님이 맡겨주신 자를 섬길 수 있도록 지혜와 방향을 알려주옵소서. 
  4. 미션드리븐이 주님과 함께 하는 가치를 세우고자 하오니 열어주시고 사업장도 확장되게 하옵소서. 
  5. 인천북지방회 교회 하나하나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풀리게 하시고 복음이 가득한 계양구가 되게 해주옵소서.
  6. 땡스기브가 새로운 공간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님의 마음을 지켜주옵소서. 여전히 끝나지 않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겪으시고 마음이 어렵습니다. 도우시고 함께 하옵소서. 
  7. 믿음을 거부하고 책임감과 자본에 이끌리어 매인 삶을 사는 청년이 있습니다. 그 청년을 만나주시옵소서. 긍휼히 여기시고 그 마음을 받아주시옵소서. 마음을 헤아려주시고 상처로부터 나오게 하옵소서. 
  8. 집사님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하고자 하는 일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9.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하옵시고 사명으로 열정을 다하는 나를 인도하옵소서. 
  10. 인생을 함께 살아갈 사람을 위해 기도합니다. 언젠가 하나님이 알려주시고 붙여주시겠죠? 성숙한 사랑, 예수님을 더 사랑하는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예비해 주시고 만나게 하옵소서. 주님께 의탁합니다. 
  11. 내 인생을 책임져 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제게 맡겨주신 사명 하나씩 걸어갑니다. 함께 하옵시고 인도하옵소서. 
  12. 우리 사회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교회가 이를 통감하고 사회의 정신병, 악한 영에 대적하게 하옵소서. 만연한 사회를 복음으로 이끄는 내가 되게 하옵소서. 
  13. 제 마음이 정리가 되게 하옵소서. 그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맺어주시는 것이라면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흐르도록 하옵소서. 제 마음에 평안과 주님의 온전한 뜻을 알게 하옵소서. 
  14. 맡겨진 아이들을 믿음도 인성도 성숙하게 이끌 수 있도록 나를 인도하옵소서. 지혜와 능력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15. 사업을 시작하는 동역자가 있습니다. 처음 하는 길이고 동업이라는 것이 장애물도 많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붙잡아주시고 불안과 두려운 마음은 사라지고 주님 주신 능력과 지혜와 명철로 채워주옵소서. 
  16. 높은 자극으로 인하여 무기력해지는 우리 청년들, 게으름으로 인하여 인생을 더욱 어둡게 살아가는 우리 청년들을 돌봐주시고 일어서게 하옵소서 
  17. 청년들의 마음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잠이 잘 오며 반복되는 악순환을 끊어주시옵소서. 
  18. 그 동안 겪었던 트라우마, 상처로 인하여 끊임없이 과거에 매여 살고 있는 우리 청년들,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19. 제게 지혜를 허락하옵소서. 어떻게 사리분별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분별력 있는 상태가 필요합니다. 주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이끄시고 함께 하옵소서. 
728x90
LIST

웹마서치00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