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시편 묵상

<하나님 됨을 알게 됩니다>, 시편 46편 1-11절

명슬리안 2024. 3. 6. 09:24
반응형

 

 

시편 46편 1-11절

하나님 됨을 알게 됩니다

 

<시편 46편 1-11절>

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2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에 빠지든지 

3  바닷물이 솟아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흔들릴지라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셀라) 

4  한 시내가 있어 나뉘어 흘러 하나님의 성 곧 지존하신 이의 성소를 기쁘게 하도다 

5  하나님이 그  중에 계시매 성이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6  뭇 나라가 떠들며 왕국이 흔들렸더니 그가 소리를 내시매 땅이 녹았도다 

7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8  와서 여호와의 행적을 볼지어다 그가 땅을 황무지로 만드셨도다 

9  그가 땅 끝까지 전쟁을 쉬게 하심이여 활을 꺾고 창을 끊으며 수레를 불사르시는도다 

10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뭇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11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본문 주석 요약정리

자연과 국가적 재난이 찾아온다. 그 상황 가운데 시편기자의 고백이다. 

 

 

어지러운 상황 가운데

시편기자는 자연재해, 국가적인 위협 가운데 하나님은 자신이 피난처라 고백한다. 그렇게 힘든 상황 가운데, 영원히 아침이 오지 않을 것 같던 밤을 지내고 새벽에 하나님을 맞이하는 것을 꿈꾼다. 우리에게 가끔 찾아오는 시련도 마찬가지다. 영원히 아침이 오지 않을 것 같지만 아침이 온다. 새벽에 하나님이 맞이하시고 밝은 빛을 비추신다. 고통스러울 지라도 광명을 내비치신다. 내 삶에 어둠의 통로를 지내는 것 같은가. 질문해보자.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절망가운데 내가 할 일을 찾자. 하나님이 하실 일은 맡기자. 그리고 이러한 말씀이 찾아온다.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 상황 가운데 하나님은 당신의 존재하심을 드러내시니다. 하나님이 하나님 됨을 나타내신다. 

 

고백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봅니다. 오늘도 하나님이 하실 일을 봅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을 비워두겠습니다. 

 

 

<오늘의 기도> 

  1. 주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옵소서. 사랑을 흘러 보내도록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2. 좋은하루교회가 복음을 전하는 교회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3. 결혼식 장소와 결혼 후 살 거처를 구합니다. 감당할 사역과 일에 대해 제대로 섬길 자리를 마련해 주옵소서. 
  4. 주거를 마련하고 살아갈 청년들을 일으킬 수 있도록 주관하여 주옵소서. 
  5. 내가 할 수 없는 일, 내가 짊어지려는 일을 내려놓을 때 하나님은 응답하시고 채우셨습니다. 승리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6. 사랑하는 제자의 기도 제목을 두고 함께 기도합니다. = 대학원 새 출발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좋은 사람, 좋은 사랑하도록. 내가 가진 모든 것이 내 것이 아닌 하나님의 것을 인정하며 잘 흘려보내도록 
  7. 영적으로 치열한 상황 가운데 있습니다. 날마다 영적 전쟁에서 주님 안에 넉넉히 이기길 소망합니다. 
  8. 주님, 귀한 만남을 통해 날마다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연애를 할 수 있게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이 내게 주신 복이 얼마나 많은지 하나하나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주신 은혜에 보답하며 보시기에 아름답게 살아가겠습니다. 
  9. 주님, 하나하나 물어가고 도움을 구하며 준비하게 하옵소서. 결혼을 두고 서두르지 않게 하시고 주님께 물어가고 지혜를 구하며 나아가는 저와 여자친구가 되게 하옵소서. 
  10. 주님이 주신 열의를 다시 찾게 하시고 마음을 뜨겁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11. 청년의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좋은 결과 나오게 하시고 불안함은 떠나가게 하옵소서
  12. 물질에 대한 걱정과 염려가 있는 청년이 있습니다. 책임감에 무능력해 보이는 자신으로부터 능력의 하나님을 보여주시고 하나님께 맡길 일을 보여주옵소서.

 

 

 

 

 

 

 

 

 

728x90
LIST

웹마서치00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