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열왕기하

<간절함을 들으시는 하나님>, 열왕기하 20장 1-11절

명슬리안 2024. 8. 6. 07:57
반응형

 

 

간절함을 들으시는 하나님

 

 

말씀을 내 이야기로 요약하기

히스가야가 죽을 병에 걸리고 하나님께서 이제 생애를 정리하라 말씀하신다. 하지만 히스가야는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고 응답하신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이 회복되고 15년 수명이 연장된다. 그리고 히스기야에게 초자연적인 일을 보여주신다. 해를 뒤로 옮겨 그림자의 기울기가 변하는 것을 보여주신다. 

 

묵상하며 드는 생각

정해져 있어도 하나님은 움직이신다. 사람의 작은 간절함, 간구로 움직이신다.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에 뜻을 돌이켜 주시는 은혜를 베푸신다. 초자연적인 일을 보여주시면서 하나님이 누구인지 분명히 보여주시기도 하신다. 이렇게 대단한 하나님이 계신데 내 문제를 두고 나는 간절한지 되돌아보게 되었다. 하나님께 제대로 아뢰고 있는지. 내 간절함은 무엇인지, 자비를 구할 일은 무엇인지. 

 

 

적용

오늘 기도하는 시간을 늘려 하나님께 기도하고자 한다. 하나님께 간절함을 드리고, 겸손하게 나아가기 위한 구별된 시간이다. 오늘 매 식사 후에 시간을 구별하여 기도하고자 한다. 

 

고백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언제나 은혜를 베푸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을 봅니다. 자신의 뜻까지 돌이켜 은혜와 자비를 베푸시는 하나님. 그 하나님을 오늘도 신뢰합니다. 

 

 

 

 

<일어나 하는 기도>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되었습니다. 주어진 하루도 하나님이 주인이십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하나님이 하실 일을 구분합니다. 그리고 맡깁니다. 하나님 뜻대로 인도하옵소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에는 성실함과 진실함, 사랑으로 다하게 도와주십시오. 아침 시간을 보낼 때는 비전을 향해 온전히 쏟게 하십시오. 빈 시간마다 허망하게 보내지 않고 제대로 휴식을 취하게 도와주십시오. 출근해서 일을 할 때는 맡은 일을 충실히 하고 사람들을 감동시킬 만큼 이하게 하십시오. 그리하여 하나님이 빛나도록 하게 하십시오. 퇴근하고 이후 일정을 보낼 때는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게 도와주십시오. 하나님과 함께 배가 시킬 일에 집중하고 투자하게 해주십시오. 사람을 만날 때는 한 사람, 한 사람 소중히 여기게 해주십시오. 잠들기 전에는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할 것과 성찰할 것을 반드시 확인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나님께 간구하는 내가 되게 도와주십시오. 이 모든 열매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열왕기하 20장 1-11절>

 

1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그에게 나아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3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4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5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6  내가 네 날에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7  이사야가 이르되 무화과 반죽을 가져오라 하매 무리가 가져다가 그 상처에 놓으니 나으니라 

8  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낫게 하시고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게 하실 무슨 징표가 있나이까 하니 

9  이사야가 이르되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실 일에 대하여 여호와께로부터 왕에게 한 징표가 임하리이다 해 그림자가 십도를 나아갈 것이니이까 혹 십도를 물러갈 것이니이까 하니 

10  히스기야가 대답하되 그림자가 십도를 나아가기는 쉬우니 그리할 것이 아니라 십도가 뒤로 물러갈 것이니이다 하니라 

11  선지자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아하스의 해시계 위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십도 뒤로 물러가게 하셨더라 

 

728x90
LIST

웹마서치00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