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2

012 매일 30분 독서 [부의 해부학] -02

30분 독서 후 정리합니다.    책은 '부의 엘리트' - 부의 꼭대기에 있으나 정치적인 영향력이 없는 사람을 조사했다.   3부에는 부의 엘리트는 어떻게 사고하는지 인터뷰를 통해 조사했다.이 책은 자기 계발서에서 나온 이야기를 실제 인터뷰로 조사해증명해 주고 신빙성 있는 주장을 찾아 제공한다.  부의 엘리트는 '자기 효능'이 있는 사람이다.'자기효능'이란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높은 사람이다.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높을수록 목표가 상승한다. 대부분 초낙관주의를 가지고 있다.경쟁자 존재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과 프로젝트에 관련된 요소에만 집중한다. 이 태도가 많은 창업을 일으킨 원인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위험이 있다.불행을 야기할 가능성 높은 성향이다.  자기효능은 곧 낙관주의라 말..

<꼭 물리치는 것만이 답이 아닙니다. 일상의 은혜>, 열왕기하 6장 1-23절

꼭 물리치는 것만이 답이 아닙니다. 일상의 은혜 본문 주석 요약정리엘리사는 요단에서 쇠도끼를 빌려 벌목하는 일을 하고 있었다. 건축에 필요한 목재를 구하는 일이었다. 당시 철로 된 기구는 고가의 물품이라 대여해야만 했다. 그 도끼를 물가에 빠뜨렸다. 안타까운 실수도 하나님이 도와주신다. 쇠로 된 도끼가 물 위에 뜨게 된다. 아람은 북 이스라엘을 치기 위해서 작전을 짜지만 이를 먼저 예언한 엘리사로 인해 공격이 무산된다. 대신에 아람 왕은 도단에 있는 엘리사를 치러 간다. 하지만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건드리지 못한다. 엘리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떡과 물을 먹여 아람 군대를 돌려보낸다.   일상에서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합니다. 신앙생활은 일상과 밀첩한 관련이 있다. 내 생계도 관여하시고 보호하신다. 안타..

웹마서치00서-